티스토리 뷰
변비가심할때 과민성대장증후군일수 있으므로
화장실을 가지 못하는 괴로움을 단 한번도 안 겪어본 이는 없을 듯 합니다. 그정도로 변비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흔한 증상인데요.
만약 일시적인 증상을 넘어 변비가심할때 혹은 만성 변비가 지속된다면 정확한 원인을 찾을수 있게 서둘러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배변 시 무리한 힘이 필요하거나 대변이 과도하게 딱딱하게 굳은 경우, 변을 봤더라도 개운하지 않은 잔변감 또는 항문 직장의 폐쇄감이 있다거나, 원활한 배변을 위해서 부가적인 처치가 필요한 경우, 일주일에 배변 횟수가 3번 미만인 경우 등!
이러한 경우를 변비라 말하고, 기질적 원인이 없는 원인 미상의 혹은 기능성 변비가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그러면 만성 변비는 대체 왜 생길까요?
그 원인은 대장 종양, 대장협착, 허혈성 대장염, 직장탈, 치질, 그리고 치열, 내분비 질환, 신경계 질환, 임신 및 월경 주기의 황체기, 운동 부족 등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가장 대표적으로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어요.
그리고 원인으로 식습관이 꼽히는데요.
대장 기능이 떨어지면 먹은 음식량에 비해 배출이 되지 않고 가스만 차고 배가 빵빵해져 변이 나오지 않을 수 있답니다.
때문에 기질적인 문제인지, 식습관의 문제인지 정확한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한 후에 치료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요.
변한의원을 찾아주시는 대다수의 분들 가운데, 과민성대장증후군에 노출되신 분들이 변비가심할때 호소하고 계세요.
잘못된 식생활에 의한 화학적 스트레스와 정신적 스트레스가 장벽 신경세포 그리고 장내 세균총에 악영향을 끼치는 것이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주 원인이 되지요.
장에는 1억 개가 넘는 자율신경세포가 몰려 있는데요.
이 자율신경계를 통한 장과 뇌가 연결되어 있어서 음식에 의한 화학적 스트레스가 발생하고, 장 운동이 직접적으로 방해를 받고 교감신경이 흥분되면서 부교감 신경은 떨어져 대장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된답니다.
잘못된 식습관은 소장의 영양 대사를 방해하면서 장내 세균 증식 이상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대장에서 증식해야 할 세균이 소장에서 증식하는 소장 세균 과증식과 같이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세균 총 비율에 문제가 생기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지요.
이에 변한의원은 객관적인 검사로 장의 상태를 파악하면서 변비가심할때 정확한 원인 및 관련 질병과의 상관 관계를 찾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우선 응용근신경학으로 체질을 판별하고 장민감도를 확인하는 체질검사와 장민감도 검사, 안구 움직임을 통해 대뇌, 소뇌, 그리고 자율신경계 기능을 평가하는 뇌기능 검사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유익균, 유해균, 중간균 및 비만균 등 장내 환경을 파악할 수 있는 장내세균분석, 신체 내의 여러 대사활동을 객관적인 수치로 확인할 수 있는 소변유기산 검사와 만성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알레르기 원인 음식을 찾을 수 있는 만성 음식물 알레르기 검사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후 검진 결과에 따른 개별적인 한약으로 치료 효과를 보다 높이며 엄선된 약재만을 사용하면서 안전한 방법으로 탕전드리지요.
또한 장건강 상태와 체질에 맞는 개별적인 식이상담을 통해서 건강한 식습관이 형성되도록 도와드리고 있어요.
본원은 5대째 이어져오는 한의정신과 다양한 치료 사례를 바탕으로 개별 진료를 진행하며, 항상 친절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실 수 있게 최선을 다하는데요.
특히 변비가심할때, 만성 변비는 큰 문제가 아니라고 여기며 가볍게 대처하시거나, 방치하면 안됩니다.
변한의원은 만성 변비를 되도록 빠르게 벗어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고 있어요.
궁금하신 점은 친절히 상담을 해드리니, 주저마시고 변한의원으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